1. 치아 민감도
뜨거운, 차가운, 달거나 산성 음식이나 음료를 먹을 때 치아가 민감하면 통증을 초래할 수 있다.이런 민감성은 치약질의 마모로 인해 발생하며 치본질이라고 하는 다공성 제2층을 드러내는데 치본질은 신경말초를 갖고있어 자극을 받으면 통증을 일으킬수 있다.
너는 집에서 치아의 민감성을 치료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.부드러운 칫솔로 양치질을 가볍게 하고 탈민치약을 사용하면 불편함을 완화시킬 수 있다.만약 당신이 잠을 잘 때 이를 악물고 이를 갈면, 맞춤형 치아보호기는 그들이 불필요한 압력을 받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다.
2. 잇몸 질환
잇몸 질환은 잇몸이 빨갛게 붓고 아프며 이를 닦을 때 피가 날 수 있다.이는 치은염의 첫 단계로 보통 좋은 가정 구강 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진료를 통해 역전시킬 수 있다.장기간 존재하는 잇몸질환은 치주염으로 발전하며 치주염은 치아를 지탱하는 조직과 뼈를 파괴한다.이로 인해 느슨해지고 떨어질 수 있습니다.
치아를 덮고 있는 플라크에 세균이 축적돼 면역체계의 염증 반응을 일으키면 잇몸 질환으로 치아가 다칠 수 있다.이를 닦고 치실을 사용하는 습관이 좋으며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고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잇몸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.
3. 치열
이가 갈라지면 매우 아프다.균열이 내수까지 뻗어 압력을 가하면 감염이 발생한다.그리고 감염은 주위의 잇몸 조직과 뼈로 퍼질 수 있다.
이런 유형의 통증은 보통 냉열에 대한 민감성과 함께 왔다갔다할 수 있다.그것은 일반적으로 어금니 (뒷니) 에 영향을 미치며 이를 갈거나 이를 악무는 사람들 사이에서 더 흔합니다. 만약 갈라진 이가 갑자기 아프다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의사에게 전화를 걸어 예약해야 합니다.
4.비염
너의 콧구멍에는 먼지, 세균, 기타 부스러기를 잠글 수 있는 점액이 가득 널려 있다.콧구멍의 미세한 모발 모양의 돌기는 점액을 목 뒤쪽으로 통하는 입구로 쓸어 넣은 다음 위로 미끄러진다.염증이 이들 통로를 막고 액체가 축적되면 비강 내벽 감염(비두염)이 발생한다. 이 스트레스는 치아와 턱의 신경 말단을 압박해 치아 통증과 두통을 유발한다.